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라온한의원입니다. 산후우울증에 대해 말씀드리면 85%이상 그러니까 대부분의 산모는 출산 후 우울한 기분을 느낍니다.
보통은 4주 이후 개선되지만 산모의 10-20%가 지속적인 산후우울증으로 고생하고 있을 만큼 산후우울증은 흔하지만 방치하면 독이 될 수 있어 대전산후우울증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산후우울증의 원인은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호르몬에 변화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런 산후우울증 치료에는 한약이 큰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이라고 해서 늘 우울한 감정만 있는 건 아닙니다.
화가 나기도 하고, 불안/초조하기도 하고, 걱정/근심이 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고, 우울하기도 하고 다양한 감정들이 조절이 안 되는 경우가 많지요. 대전산후우울증치료 방법 중 한약은 이런 감정 중에 어떤 감정이 우세한지에 따라서 처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울증 같은 마음의 병을 치료하기 전에 몸을 먼저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우선입니다.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엄마의 체력을 올리는 게 급선무입니다. 정확한 체질과 증상 파악을 통해서 필요한 처방을 받으시면 체력을 올리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불면, 두통, 어지러움, 관절통증 등. 보통 산후풍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산후에는 다양한 육체적 증상들이 잘 생깁니다. 이런 신체적인 괴로움을 우선 한약의 도움을 받아 극복해보시고, 이어서 대전산후우울증치료를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출산 후에는 임신을 유지하기 위한 호르몬이 더 이상 분비되지 않는데,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는 산모의 기분에 영향을 끼치고, 산후 우울감을 악화하기도 합니다. 정서적인 불안감, 우울감, 분노 등 감정 조절이 힘들어지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주변 많은 환경이 변화되기 때문에 출산 후 우울감을 느끼는 건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대부분 출산 수일 후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와 아기를 돌보곤 하지만, 일시적인 상태에서 회복하지 못하는 경우 산후우울증으로 인식하고, 충분한 상담 후 대전산후우울증치료를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울감이 점점 심해지고, 불안감이나 초조감 등을 느끼고 환각, 이명 증세까지 나타날 수 있는 산후우울증은, 초기 적극적으로 대전산후우울증치료를 받지 않으면 산모는 물론 아기의 건강까지 위협받을 수 있습니다.
산후우울증에 걸리면 자신감이 떨어지고, 아이를 돌보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즉 산후우울증 증상이 나타난다면,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약은 체질 개선 및 신체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신 안정을 도와 산후우울증 예방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 한약은 자궁수축을 촉진하고, 혈중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이고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여 산후우울증 예방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