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동구난임한의원입니다. 최근 들어 출산율은 감소하고 있지만, 결혼연령, 평균 출산연령의 증가와 그 밖의 다양한 사회적,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안타깝게도 임신을 원하는 부부에서 난임 비율과 유산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난임 인구는 늘어가고 있는데 난임을 치료하기 위한 명확한 방법이 잘 없어 임신을 기다리는 부부들의 고민은 늘어가고 있습니다.
난임은 임신이 불가능다는 것이 아니라 생명을 잉태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지만 어떤 원인들로 인해 방해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임신이 되지 않는데는 분명한 이유와 원인이 있기 때문에 원인을 찾아내서 치료하고 준비해 나가면 건강한 생명을 잉태할 수 있습니다.
대전동구난임한의원에서는 임신이 되지 않는 원인을 한의학적 진단으로 세밀하게 분석하며 난소 기능 강화를 도와주고 배란되는 난자의 질을 건강하게 만들어드립니다.
또 자궁을 따뜻하고 튼튼하게 해주며 임신성립과 유지에 적합한 자궁환경을 만들어주어 임신 성공뿐 아니라 건강한 출산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게 합니다. 원인불명 난임은 나이와 몸 상태를 고려해 시험관시술 등에 앞서 한약치료로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전동구난임한의원 치료에 빠르게 반응하다 보면 난임시술 준비 단계에서 자연임신되기도 합니다. 구조적 문제나 선행질환이 있을 때 난임시술이 필수이기도 하지만, 아니라면 자궁, 난소, 고환 기능을 보강하는 한약치료로 가임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란을 형성하면 이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뿌리를 내리게 되는데, 이 과정을 착상이라 말합니다. 배란과 수정에 성공을 하더라도 착상에 실패한다면 임신이 되지 않는다고 대전동구난임한의원에서는 설명합니다.
착상이 잘 되려면 자궁내막이 튼튼해야 하고 착상을 방해하는 인자가 없어야 합니다. 자궁이 약하거나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등의 질환이 있는 경우 착상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을 할 때, 수정란을 배양해 자궁 내에 이식하지만 착상이 잘 되지 않아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착상률을 높이기 위해서 자궁내막을 튼튼하게 하고 자궁환경을 개선하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복부와 자궁을 따뜻하게 해 하복부로 가는 혈류순환을 높여야 합니다.
또 대전동구난임한의원에서 말하는 착상을 방해하는 요인 중에 어혈, 습담이라는 것이 있는데 어혈은 생리활성을 나타내는 건강한 혈이 아닌 병리적인 찌꺼기 혈을 말하고, 습담은 노폐물을 말합니다. 이러한 방해 요인을 제거하고 자궁을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 착상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남성들의 정자의 활동성 저하, 정자수 부족, 무정자나 희소정자 등 남성쪽 원인으로도 난임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부부가 함께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것도 필요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