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동구산후보약한의원입니다. 출산을 한 산모라면 음식 섭취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은 피해야 하며 맑은 음식으로 몸을 보호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찬 성질이 강한 음식의 경우 산모 체질에 따라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출산 직후 산모의 몸은 극도로 예민한 상태입니다. 몸과 근육, 뼈가 이완된 것은 물론 기혈이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 때에는 신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관절이 아프거나 몸에 찬 기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산후풍의 증상으로 충분한 몸조리가 시행되지 않을 때 쉽게 찾아옵니다.
산후풍은 유산을 경험한 산모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릎, 다리 등 관절이 시리면서 날카로운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팔 다리가 저리고 부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산후풍 증상은 정체된 어혈에 기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절 및 근육의 통증이 유발될 수 있고 오한, 뼈 마디 시림, 관절통 등이 생길 수 있어 대전동구산후보약한의원의 도움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산후 조리는 적절한 시기에 시행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혈 순환에 장애가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충분한 산후 조리를 거쳤음에도 신체적인 부분에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났다면 조리 과정을 면밀히 살펴봐야 합니다.
산후에는 급격한 수분 손실과 온도 변화로 체내 항상성이 깨질 수 있습니다. 몸이 예민해지는 시기이므로 대전동구산후보약한의원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대전동구산후보약한의원에서는 산후보약 처방을 통해 허약해진 기혈을 보충해주고 있습니다. 개개인에 따라 진단을 적용하고 있으며 개인의 체질을 바탕으로 체력 강화를 돕고 있습니다. 자궁 내막의 올바른 회복을 위해 양기를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유즙 분비가 촉진돼 각종 증상이 나타나는 산후풍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자궁 면역을 위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이러한 산후보약은 적합한 복용 시기를 놓치게 될 수 있으니 개개인의 상황에 맞춰 복용 기간을 조정해야 합니다.
아울러 출산 과정에서 출혈이 과다하게 발생해 혈허가 발생할 수 있고 이 외에 어지럼증, 변비, 소화 불량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궁에 모여있던 혈액이나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 어혈이 생기면 하복부 뻐근함이나 허리 통증, 관절통 등이 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산후풍은 출산을 한 후 찬 바람에 노출되거나 과도하게 힘을 쓰게 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불어 산모가 기저질환이 있거나 초산 연령이 높은 경우, 그리고 둘째, 셋째 출산으로 갈수록 산후풍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고 대전동구산후보약한의원에서는 설명합니다.
특히 산후조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단순히 우리 몸이 가진 자가치유능력으로 개선되기 어려운 부분인 만큼 내원하시어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