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갱년기한의원입니다. 고령화 사회로 변화하면서 갱년기 증상으로 걱정하는 중장년층 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갱년기 증상 중에서도 가장 흔한 것은 상체에서 얼굴 쪽으로 열이 오르는 상열감과 심리적으로 불안정해지는 불안감입니다.
추가적으로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서는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불면증,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 오랫동안 부정적인 감정이 지속되는 우울증, 손발이 차가워지고 저리는 말초 순환장애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심리적인 증세 또한 다수 존재하는데 예를 들면 우울감, 급격한 감정 변화, 수면 장애 등이 있고 기억력 감퇴, 불안감, 과민함, 집중력 약화 등도 느낄 수 있어 대전갱년기한의원의 도움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갱년기 증상들을 단순히 잠시 스쳐가는 현상이라 여겨 무시하거나 치료를 받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해당 증상들은 평균적으로 10년 동안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증상이 느껴진다면 꼭 대전갱년기한의원을 방문해 의료진과 상담하여 치료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방에서는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몸 속 열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로 보고 있습니다. 주로 상체에는 열기가 많이 모여있고 하체에는 차가운 기운이 머물러 있는 모습을 보이는데 한의학에서는 이를 '상열 하한'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단지 가슴이 막힌 듯 하거나 열이 위로 오르는 것뿐만 아니라 체내 균형도 깨질 수 있고 각 내장기관의 기능도 현저히 떨어질 수 있으므로 대전갱년기한의원의 한방 치료를 통하여 틀어진 체열을 잡아주는 것이 필수입니다.
폐경이 찾아오면 혈관 운동 조절에 변화가 생기면서 얼굴과 상체에 화끈거리는 느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식은땀이 자주 나고, 가슴 두근거림을 느끼는 것도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입니다.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뼈의 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뼈와 근육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갱년기 초기에는 침 치료를 통해 부족한 신장의 기운을 모으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침은 안면홍조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체열의 불균형한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면 내부 장기 기능이 저하되면서 전반적인 신체 컨디션이 떨어질 수 있는데, 이는 한약으로 다스릴 수 있습니다.
대전갱년기한의원 한약은 체내 열을 서로 소통시켜 면역력 증진, 체력 향상, 원기 충전 등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단, 한약 처방 시에는 환자의 체질적 특징과 몸 속 환경을 고루 진단받고 개인에게 맞는 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갱년기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평소 건강에 관심을 갖고 몸의 변화를 잘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균형 잡힌 식사와 꾸준한 운동,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며 금주, 금연,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교정하는 것도 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