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산 후 골격 통증과 과도한 땀 분비, 생리량 감소 등 다양한 증상에 고생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이 증상은 산후풍의 일종이다. 증상이 나타났다면 곧바로 대전산후풍한의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풍 치료가 필요한 증상은 무척 다양한 형태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온 저하와 부종, 손 떨림, 극심한 피로감, 심리적 불안과 산후우울증, 무기력증 등도 흔히 나타나는 편입니다. 경증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기도 하지만 중증의 경우 시간이 오래 지나도 나아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산후풍은 가급적 초기에 대전산후풍한의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과 함께 생활에서의 관리법이나, 증상 발생 원인을 고려한 치료법을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한의학에서 산후는 분만으로 인한 용력과다와 출혈로 인해 기혈이 허약하고, 진액이 부족하여, 사기에 쉽게 침범되기 때문에 적절한 조섭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는 독특한 문화적 질병인 산후풍이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국내 산모들은 산후풍에 대한 우려가 있어, 적절한 산후조리를 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출산 후, 산모가 임신 전 몸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 최소 60일에서 최대 90일까지의 산후조리 기간이 필요합니다.
산후관리를 잘 한다면, 회복기 이후에 일상 생활이 임신 전처럼 가능합니다. 그러나 적절한 조리와 회복을 하지 못 한다면 산후풍과 같은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어 대전산후풍한의원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한과 오심, 관절통, 부종, 우울감과 더불어 신체 전반에 냉기가 도는 게 산후풍의 특징입니다. 이때 몸조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증상이 만성화될 수 있습니다.
대전산후풍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한약 처방을 기반으로 한 복합적인 치료를 통해 산후풍 증상 개선을 돕습니다. 먼저 환자의 체질과 진맥, 출산 과정에서 보였던 특이점을 문진을 통해 파악합니다. 그 결과에 따라 자궁과 체내에 남아있는 어혈을 배출하고, 기혈을 보강할 수 있는 약재를 토대로 산후보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대전산후풍한의원 산후보약은 환자의 체질과 현 상태 출산 시기 등 여러 요인을 체크하고 어혈 배출과 기혈 보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모의 몸 상태에 따라 단계별 한약과 골반교정, 자궁의 회복을 돕고 출산 후 회복도를 높여야 합니다. 며 그래서 약침과 침 치료 등 산후관리 처방을 받고자 한의원을 찾는 산모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출산 후 어혈을 풀지 않고 바로 보양 단계로 가면 어혈이 산모의 몸속에 정체됩니다. 출산 후에는 월경통,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월경과다 등 유발될 수 있으므로 어혈을 푸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