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골반염치료를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생리 기간도 아닌데 자꾸 아랫배 통증이 느껴진다면 골반염 전조 증상일 수 있습니다. 골반염은 방치하면 불임, 난관 손상 등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골반염은 자궁내경부, 자궁내막, 난소, 난관, 자궁주위 조직 등 상부 생식기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주요 원인은 성병의 원인균인 임질균과 클라미디아균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성병 때문인 건 아닙니다.
세균성질증을 유발하는 균들도 상부 생식기계에 급성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조직이 손상되면, 다른 균주들이 질이나 자궁경부, 상부생식기에 접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골반염의 주요 증상은 골반통, 발열, 자궁경부나 난소, 난관 등 자궁부속기의 통증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질 분비물 증가, 갑작스러운 월경량의 증가, 열감 및 오한, 배뇨 시 불편감 등 비뇨생식기계의 이상 증상이 있을 수 있어 조속한 대전골반염치료가 필요합니다.
아랫배 통증은 의심되는 원인이 많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반염을 방치하면 불임, 자궁 외 임신을 일으키는 난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만성 감염증을 일으켜서 만성적인 골반 통증 등 합병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비뇨생식기계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반드시 대전골반염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염은 만성골반염과 만성골반통으로 진행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골반염으로 항생제 치료를 오랫동안 받고 난 이후에 괜찮은 줄 알았다가 생리 전후, 몸 상태가 안좋을 때 골반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검사상 균은 없지만 급성골반염 이후 골반강 내 혈류순환이 저하되고 자궁부속기 주변조직 재생과 회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입니다.
또한 골반염을 앓고난 후 난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골반염 이후 생식기능을 회복하는 대전골반염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염증이 난소에 영향을 미치면 배란장애를 유발하고 난관염증으로 난관이 유착되고 폐쇄되어 자연개통 되더라도 배아수송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골반염 발병횟수가 많을수록 자궁외임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골반강내 염증을 유발하는 요인을 습열과 어혈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랫배가 차고 냉해서 골반강내 순환이 저하되거나 혈류공급이 적어 혈허한 경우 면역력 또한 떨어지기 때문에 대전골반염치료를 통해 골반강의 튼튼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위생도 신경 쓰면서 습한 환경을 만들어주지 않기 위해 꽉 끼는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음주와 단당류 위주의 식사는 습열을 조장하기 때문에 골반염 재발을 자주 유발합니다. 수면부족과 스트레스 과로는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골반강과 자궁 내 면역력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염은 질이나 자궁경부에서 상행되어 올라와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균은 임질과 클라미디아 성매개 감염균입니다. 이 균들은 남성에게는 요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질염이나 자궁경부염이 조기에 치료되지 못해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