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전질염한의원 한의원 면역 강화치료로

희망하는 사람들과!! 2024. 9. 22. 14:23

 




안녕하세요. 대전질염한의원 라온한의원입니다. 흔히 질염이라고 하면 성병으로 인식하거나 산부인과 방문을 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질염은 여성 10명 중 7명은 한 번씩 걸려본 경험이 있을 정도로 흔하며 감기와 같이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여성질환입니다. 질염에 걸리는 원인으로는 면역력 저하, 개인위생 등 다양한 이유가 있으나 만성 질환이 되지 않도록 조기에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이 가려움을 동반하는 질염에 걸리는 이유는 통풍이 제대로 되기 힘든 생식기의 구조적 문제 때문입니다. 신체 내부에 있어 초기 발견이 힘들기 때문에 치료도 늦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질 내의 산성 환경이 없어지는 상황, 즉 잦은 성관계, 질 깊숙한 곳까지 물로 씻어내는 뒷물, 자궁경부가 헐어서 생기는 과다한 점액 분비, 스트레스 등을 원인으로 본다고 대전질염한의원에서는 설명합니다.




주된 증상은 질 분비물이 누런색이나 회색을 띠고 생선 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이밖에 반복적인 염증과 자극으로 외음부 소음순의 형태 변형, 착색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생리 전후 또는 성관계 후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하지만 질염에 걸리더라도 증상이 전혀 없는 경우도 적지 않아 대전질염한의원의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 질염으로 악화돼 체력 소모, 빈혈, 피로, 허약 등이 동반되면서 삶의 질을 급격히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치료 시 면역력 개선에 중점을 둬야 합니다. 이에 대전질염한의원에서는 개인별 체질과 자궁 상태를 파악한 후 면역력 향상을 위해 한약을 처방하며 상태에 따라 약침 시술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아울러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 습관 개선도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숙면을 취하며 인스턴트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 등은 자궁 내 노폐물을 발생시키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면 속옷이나 헐렁한 옷을 입어 통풍을 원활히 하고 꾸준한 운동으로 체력을 기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질염은 여성의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를 반영하는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방에서는 질염이 만들어내는 증상만 보지 않고 질염을 발생시킨 몸의 불균형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키우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질염 한방치료는 우선 기본적으로 면역력이 무너진 것을 몸이 허한 상태로 보고 이를 보충해주는 치료를 하며 항염증 및 항균 성분이 있는 약재를 함께 사용하여 염증을 막고 손상된 내막의 복구를 돕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질을 비롯한 자궁 부속기 쪽으로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의 배출을 유도합니다. 한방치료는 비침습적입니다. 또한 병변 부위만을 치료하는 국소적인 치료가 아닌 몸 전체의 건강을 회복시키기 때문에 향후 재발을 막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