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동구산후우울증치료를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산후 우울증은 출산 후 4주에서 6주 사이, 즉 산욕기 동안 우울한 기분, 심한 불안감, 불면, 과도한 체중 변화, 의욕 저하, 집중력 저하, 자기 자신에 대한 가치 없음 또는 죄책감을 경험하며, 심하면 자살이나 죽음에 대한 생각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기능 저하를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주된 증상은 우울과 불안을 느끼는 것이며, 대개 출산 후 첫 10일 이후에 나타나서 산후 1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발생률은 산모들 중 10~15% 정도이며, 초기에 서서히 증상이 생기고 시간이 지나면서 악화됩니다.



대전동구산후우울증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몇 달에서 몇 년 동안 산후 우울증을 앓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과거에 우울증 같은 기분 관련 장애를 경험한 사람일수록 산후 우울증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출산 후에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 출산과 관련된 스트레스, 양육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산후 우울감을 느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우울함이 발생하는 빈도는 30~75%로 산후 우울증보다 높게 나타나며, 출산 후 3~5일 사이에 시작됩니다.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이전에 산후 우울증을 경험한 적이 있는 사람이 또 다시 출산을 할 경우 우울증에 걸릴 위험률이 50~80%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임신 기간 중에 불안이나 우울을 경험하거나 갑자기 모유 수유를 중단한 경우, 주변 사람 및 사회로부터 격리되어 있거나 정서적 육체적으로 지지해 줄 수 있는 사람들이 없는 경우, 평소 월경 전 증후군을 앓았거나 과거 우울증의 병력이 있는 경우, 피임약 복용 시 기분의 변화를 경험했던 경우,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있거나 양육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에는 산후 우울증의 위험이 높아지게 되기 때문에 대전동구산후우울증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에는 임신을 유지하기 위한 호르몬이 더 이상 분비되지 않는데,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는 산모의 기분에 영향을 끼치고, 산후 우울감을 악화하기도 합니다. 정서적인 불안감, 우울감, 분노 등 감정 조절이 힘들어지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주변 많은 환경이 변화되기 때문에 출산 후 우울감을 느끼는 건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대부분 출산 수일 후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와 아기를 돌보곤 하지만, 일시적인 상태에서 회복하지 못하는 경우 산후우울증으로 인식하고, 충분한 상담 후 대전동구산후우울증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우울증에서 하루빨리 벗어나기 위해서는 환자 본인의 의지와 주변의 도움이 중요합니다. 한방에서는 산후우울증을 예방하고 호르몬을 조절할 수 있는 한약 처방, 기혈을 회복하여 산후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도록 침, 뜸 요법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전동구산후우울증치료 중 한약은 체질 개선 및 신체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심신 안정을 도와 산후우울증 예방을 돕습니다. 또 한약은 자궁수축을 촉진하고, 혈중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이고 호르몬 수치를 조절하여 산후우울증 예방을 도와드립니다. 



산후우울증은 한방요법과 더불어 산모와 주변의 의지가 중요합니다. 산모는 한의사와 충분하게 상담하여 본인의 신체, 기분 변화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천천히 개선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게 좋으며, 가까운 남편부터 가족 등 주변에 도움을 청해 함께 극복하는 방법을 모색할 필요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