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용전동산후보약한의원 라온한의원입니다. 분만이 이뤄진 다음 6~8주를 산욕기라고 부릅니다. 이 산욕기가 중요한 이유는 이 시기가 바로 여성의 신체가 임신하기 전으로 돌아가서 제 기능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회복이 집중돼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산후보약을 통해 오로를 빠르게 배출하고 몸속에 쌓여있는 어혈을 제거함으로써 자궁이 수축해 원활하게 자궁 및 신체 밸런스를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과 출산 과정을 겪은 여성이라면 눈에 바로 보이는 체중 변화를 비롯한 다양한 신체적, 심리적 변화가 생겨나게 됩니다. 특히나 출산을 할 때에는 산모의 인대나 관절, 자궁이 늘어나게 되면서 기력은 허해지므로 용전동산후보약한의원에서 산후조리를 적절하게 해 주어 신체를 정상적으로 되돌려줄 수 있어야합니다.
만약 제대로 몸조리가 되지 않을 시 여러 가지 산후풍 증상이 찾아올 위험이 커집니다. 산후풍이란 산후에 나타나는 신체적, 심리적인 증상들을 통틀어 말하며, 관절이 시리고 아프다거나 몸 곳곳에 냉기가 침투하여 산모를 고통스럽게 합니다. 몸조리가 충분하지 못할 시 쉽게 찾아오는 편이며, 유산을 경험했다거나 제왕절개 분만을 한 경우라면 더 주의해야 합니다.
산후풍이 올 경우 허리, 무릎, 다리, 손목 등 부위의 관절이 시리고 찌릿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몸에서 찬 바람이 느껴지고 팔다리가 붓고 저려올 수 있습니다. 별다른 이유가 없이 오한이 생기고 식은 땀을 흘리기도 합니다.
비단 신체적인 증상만이 아닌 심리적으로도 우울감, 불안함, 무기력함, 우울함 등의 증세가 동반될 수도 있으므로 용전동산후보약한의원에서 적절한 산후조리를 해 주어야 합니다.
용전동산후보약한의원에서는 산후조리를 위해 산후보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이는 출산 후 시간이 꽤나 경과한 다음에서야 복용하게 된다면 산후조리에 적합한 시기를 놓치게 될 수 있으므로 적합한 시기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어혈과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부종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기혈을 보충하고 관절이 정상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산후풍을 예방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몸을 너무 무리해서 움직이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차가운 음식을 자주 먹거나 냉기에 가까이 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이미 어느 정도 증상이 생겨났다면 더 지체하지 말고 용전동산후보약한의원에서 치료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보약은 출산 후 자궁 수축을 돕고 손실된 기력을 보충해 산모의 회복이 빠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출산 후 남아 있는 오로를 원활하게 배출시켜 산후 부기와 부종을 동시에 치료하며, 손상된 자궁내막층을 회복시키고 임신으로 교란된 호르몬 체계를 정돈하여 생식 기능이 원활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여기에 임신 전 체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도 합니다. 출산 후 산후조리가 잘 이뤄지지 않으면 평생 고생을 하시기도 합니다. 따라서 산후조리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출산 직후 산후보약을 통해 관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 개인마다 증상의 차이가 다르므로 진맥 등을 통한 정확한 진료 아래 처방을 받기 위해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