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동구골반염치료를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생리 기간이 아닌데도 자꾸만 아랫배 통증이 느껴진다면 골반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골반염은 방치하면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불임이나 자궁 외 임신을 일으키는 난관 손상이 발생해 만성적인 골반 통증을 부릅니다. 아랫배 통증은 의심되는 원인이 많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골반염이라면 방치했을 때 만성적인 골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골반염은 자궁내경부, 자궁내막, 난소, 난관, 자궁주위 조직 등 상부 생식기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주요 원인은 성 전파성 병원균인 임질균과 클라미디아균입니다.
세균성 질증의 균들도 상부 생식기계에 급성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조직 손상이 생기면 다른 균주들이 질이나 자궁경부, 상부생식기에 접근할 가능성이 있어 조속한 대전동구골반염치료가 필요합니다.
골반염에 걸리면 골반통과 발열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진찰 시 자궁경부, 난소, 난관 등 자궁 부속기의 통증이 느껴집니다. 이 외에도 질 분비물과 월경량 증가, 오한, 배뇨 시 불편감 등 비뇨생식기계 이상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전혀 없는 경우도 있어 진단이 쉽지 않습니다. 골반염은 일시적인 통증만이 아니라 후유증으로 난관염, 난관유착으로 인한 난관폐쇄 혹은 자궁외임신,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무시하지 말고 적절한 대전동구골반염치료를 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한의학적으로는 골반염은 면역력 저하와 순환저체에 의해 염증이 반복돼 발생한다고 보고 대전동구골반염치료를 진행합니다. 개인의 상태에 맞는 한약치료로 자궁 및 골반 내 면역환경을 개선하며, 원활한 순환이 되게 하기 위해 침, 약침, 뜸, 부항 등을 시행해 하복부의 온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자궁내막염, 난관염은 수정란의 수송능력을 떨어트리고 자궁 내막의 질이 저하되어 착상을 방해해 임신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난임, 불임의 원인이 되므로 미리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반염까지 진행됐다면 가급적 빠른 대전동구골반염치료를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골반염의 방치는 불임, 자궁외 임신, 유산까지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산을 경험하면 소파술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음 임신까지도 어려워지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항생제 치료가 행해지고 배우자도 함께 치료를 받게 되는데 그 이유는 성행위로 인한 감염이 가장 흔하기 때문입니다. 이 항생제의 치료 효과가 미진하면 수술까지 진행해야 할 수도 있는데 이 때 병행해 볼 수 있는 치료가 한방 치료입니다.
한방치료에서는 골반염 극복을 위해 골반염 증상의 개선과 면역력을 개선하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약 처방, 침구 치료, 뜸 치료 등을 통해 골반 염증 상태를 개선하고, 자궁의 기능을 회복하여 기혈 순환의 촉진을 도모해 재발 방지를 꾀하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니 증상이 있으신분들은 내원하여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