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산후풍한의원 라온한의원입니다. 산후풍은 출산 직후부터 백일 사이 기간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데 산후풍의 초기 증상은 분만을 위해 분비되는 릴렉신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대 관절이 이완돼 발생하는 통증이 많습니다.
출산시기와 산후풍의 연관성이 높은 것은 인대와 관절의 경우 온도와 관련된 항목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출산시기에 영향을 받는 산후풍은 여름에는 산후풍이 덜 오고, 겨울에는 더 심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는 계절의 영향도 받지만 온도의 변화에 영향을 더 많이 받게 됩니다.
산후풍 증상과 연관이 있는 인대와 관절의 손상은 차가운 온도와 함께 일교차가 큰 경우, 실내외 온도차가 큰 경우에 심해지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계절 기온 특성은 습도가 높고 봄가을 기온차가 상당히 큰 편이기 때문에 산후풍은 출산 계절에 상관없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통적 산후조리로 쓰이는 대전산후풍한의원 산후보약은 이러한 지역 계절적인 특성 때문에 복용시 더욱 효과적이며 먼저 산후풍의 예방을 위해서는 출산직후의 주의사항, 계절에 따른 냉·난방기 사용방법, 출산 후 목욕 머리감기 시 주의사항, 출산 후 붓기의 관리 방법 등을 유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산후풍은 예방이 중요하지만 출산 후 통증이 생길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치료 역시 필수적이며 특히 어혈제거, 오로배출, 산후풍 관절 통증 시림 회복, 부종제거, 체력증진을 돕는 대전산후풍한의원의 산후보약은 출산후 복용시기가 빠를수록 도움이 됩니다.
임신 출산으로 인해 생기는 골반의 틀어짐과 관절의 구조적 변화 등은 서서히 허리, 무릎, 발목 등을 시작으로 인체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바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산모가 보통 출산 후 생리가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시간인 산후 6주에서 8주 기간을 ‘산욕기’라고 합니다. 대전산후풍한의원에서는 산후의 모든 증상은 보하는 약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출산은 여성으로서 정말 온몸의 진이 빠지는 과정으로, 체내의 기혈, 진액 모두가 소모되기 때문에 몸을 보하는 한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산후보약은 극도로 허해진 산모의 몸을 회복시키고 기혈을 보충하여 산후풍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출산 과정에서 출혈이 과다하게 발생해 혈허가 발생할 수 있고 이 외에 어지럼증, 변비, 소화 불량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궁에 모여있던 혈액이나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해 어혈이 생기면 하복부 뻐근함이나 허리 통증, 관절통 등이 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어혈이란 혈류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국소에 혈액이 정체된 것으로 혈액 성분이 정상이 아닌 노폐물이 많은 상태를 뜻합니다.
어혈이 정체되면 경맥을 막아 관절과 근육의 통증과 감각 이상을 일으키고, 기혈이 허약해지면 그 허해진 틈을 타고 차가운 기운이 들어와서 산후풍이 나타나게 됩니다. 산모의 체질에 알맞게 처방된 대전산후풍한의원 산후보약은 오로가 원활히 배출되도록 하고 자궁의 수축과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출산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떨어진 면역력을 강화하고 기운을 증진시켜 줍니다. 출산 후 복용하는 산후보약은 모유 수유 중에도 문제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산후보약은 아기의 몸에 문제가 되지 않은 순한 성분의 한약재로 엄선하여 처방하니 내원하시어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