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동구부정출혈한의원 라온한의원입니다. 건강에 이상이 생겼을 때 우리 신체에서는 여러 증상을 통해 이상신호를 보냅니다. 여성의 경우 그 증상이 생리 기간 외에 발생하는 출혈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생리양이나 주기의 변화, 질 분비물, 부정출혈 등이 대표적입니다.


자궁에서 나타나는 일련의 증상은 여성 건강의 현황을 나타내는 것과 같기 때문에 평소 주의 깊게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생리양이 과도하게 많아지는 과다 생리, 예정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출혈이 있는 경우라면 자궁의 염증을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여성은 평균 21~35일을 주기로 생리를 하게 됩니다. 주기적으로 분비되는 호르몬에 의해 자궁내막이 증식되면서 배아의 착상을 준비하다가, 이렇게 준비된 두꺼워진 자궁 내막이 비임신일 경우 탈락이 되어 출혈이 발생하는 것이 바로 생리의 과정인데요.


가임기 여성이라면 자궁, 난소 등 여성의 생식기관에 별 다른 문제가 없을 시 주기에 맞춰 규칙적으로 생리를 하게 됩니다. 출혈량은 하루 30ml 안팎이며, 개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2~7일 이내에 생리가 마무리 됩니다. 하지만 생리 기간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간혹 출혈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량의 피, 혹은 갈색의 냉이 나오는 등의 증상인데 이것이 부정출혈이기 때문에 대전동구부정출혈한의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출혈은 이처럼 원인 모를 출혈이 있거나, 혹은 성관계를 하고 난 이후 출혈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각의 원인은 다른데 그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 호르몬 불균형, 자궁질환, 자궁암 등으로 다양합니다.


성관계 후 출혈이 발생할 때에 많은 여성들은 성병을 의심하는데, 이는 자궁경부암의 전조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HPV)가 주요 원인인 자궁경부암은 대표적인 초기 증상이 이와 같은 관계 후 출혈이기 때문에 대전동구부정출혈한의원에 내원하여 검사와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대표적인 증상중인 하나인 부정출혈은 월경기간이 아닌 때 생식기를 통해 나타나는 출혈입니다. 출혈량은 생리처럼 많을 수도 있고 소량으로 점점이 묻어날 수도 있습니다. 발생원인에 따라 기능성 부정출혈과 기질성 부정출혈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능성 부정출혈은 과로나 스트레스 이후 나타나는 호르몬 불균형을 원인으로 하며, 기질성 부정출혈은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식증, 난소낭종, 질염 등과 같은 자궁, 난소, 외생식기 질환을 원인으로 발생되기도한다고 대전동구부정출혈한의원에서는 설명합니다.



대전동구부정출혈한의원에서는 부정출혈에 원인질환이 있는 경우 해당 질환을 치료하며, 원인질환이 없는 기능성 자궁출혈의 경우에는 손상된 기혈을 보충해주어 자궁과 난소가 정상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치료를 진행합니다. 


혹은 계속 배란이 되지 않으면서 발달된 자궁내막이 불규칙적으로 탈락되어 부정출혈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 부정출혈을 불규칙적인 생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배란 상태가 지속되면서 자궁내막만 탈락되고 있는 경우도 많아 유의해야 합니다.



본원에서는 부정출혈의 원인을 살펴보고 상세히 분석하여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강화시켜 건강을 되찾을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한방에서는 부정출혈을 간장과 비장의 기능이 약해져 생기는 것으로 파악하여 여기에 개인의 체질과 상태에 따라 한약을 처방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