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대전동구여성한의원 라온한의원입니다. 과민성방광, 만성방광염, 간질성방광 등의 배뇨 장애는 삶의 질을 떨어뜨리고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외출을 하려고 해도 소변 증상 때문에 망설이고, 주위 눈치를 봅니다. 



외부 활동이나 직장 생활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점들 때문에 심리적으로도 위축되고 우울감을 갖게 되는 환자들도 많이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예로부터 방광을 ‘포(胞)’라고 부르며 특별한 장기로 다뤘습니다. 방광에 관한 질환을 세분화해서 분류하고, 방광을 보강하고 보호하는 많은 치료법을 연구해왔습니다. 



대전동구여성한의원의 방광 질환 한방치료는 원인과 치료법이 없어 스트레스 받고있는 환자들에게 방광 증상 뿐 아니라 심리적인 우울감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과민성방광은 방광염이나 만성방광염처럼 소변에서 균이 검출되지 않고 검사상 특별한 문제가 없지만 빈뇨, 잔뇨감, 절박뇨, 야간뇨, 요실금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말 그대로 방광이 과민하고 예민해진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전동구여성한의원에서는 약해진 방광과 비뇨생식기능을 튼튼하게 해주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스트레스와 긴장이 방광을 자극하고, 신경의 예민함이 증상을 악화하는 경우도 있어서 스트레스를 풀고 심신을 안정시키면서 방광의 기운을 강화하는 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만성방광염은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방광염이 재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방광염은 요로, 방광에 세균이 침입해서 발생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런 염증이 1년에 3번 이상 또는 반복적으로 재발할 때 만성방광염이라고 부릅니다.



방광염에 걸리면 보통 항생제를 이용해 치료합니다. 그러나 항생제는 다시 발생하는 방광염의 예방책이 될수는 없으며, 잦은 항생제의 사용은 오히려 면역력을 약화시키고 항생제 내성을 키울 우려가 있다고 대전동구여성한의원에서는 말합니다.




대전동구여성한의원에서는 과민성방광, 만성방광염, 간질성방광염,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여성요도증후군 등의 배뇨장애는 방광과 전립선, 비뇨생식기 기능 회복을 위해 한약처방, 침, 쑥뜸, 하복온열치료 등의 한방치료로 하복부, 골반쪽으로의 혈액순환의 개선을 돕는 것을 치료방향으로 합니다. 



여성은 하복부가 따뜻해지면 자궁건강과 건강한 임신에도 도움이 되며,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하복부가 따뜻해야 전립선의 염증이나 노화를 더디게 할뿐 아니라 발기강직도, 조루 등 성기능과 정자건강도 또한 좋아집니다.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기대하기보다 지속적인 치료와 함께 배뇨습관, 운동, 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 등 일상생활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