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전산후풍한의원 제대로 된 산후관리로

희망하는 사람들과!! 2024. 5. 24. 23:31

 

 


안녕하세요. 대전산후풍한의원 라온한의원입니다. 출산 후에는 출산의 고통이나 출혈, 수술 등으로 몸의 기혈이 매우 쇠약해지기 때문에 적어도 6주 이상 시간을 두고 산후조리를 통해 서서히 건강을 회복해야 합니다.



하지만 맞벌이 부부가 일반화된 요즘에는 여성들은 출산 후 빠르게 직장에 복귀해 육아와 직장생활을 병행하느라, 산후조리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산후풍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산후풍이란 출산을 겪은 여성의 관절구조와 호르몬 변화로 인해 겪는 불편함을 뜻하는 말로, 온몸의 관절과 뼈의 시림, 피로, 월경 이상, 피부 이상, 전신통, 관절 통증, 식은땀, 불면증 등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번 생기면 치료가 어려운 산후풍은 산후조리원은 물론, 산부인과에서조차 속수무책인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가 어려운 산후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대전산후풍한의원에서의 바람직한 산후조리 방법이 필요합니다. 산후풍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으로 산후한약 복용을 생각하는 산모들이 많습니다. 출산 후 생긴 독소와 노폐물을 올바르게 배출하고 관절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대전산후풍한의원의 산후보약은 자궁과 체내에 남아있는 노폐물인 어혈의 원활한 배출과 기력회복을 위해 출산 직후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모유수유 중이더라도 안전한 한약재만을 선별하여 한약을 처방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든 병이 그러하듯 산후풍 역시 증상이 나타나고 치료를 하기보다는 미리미리 예방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산후풍 예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절한 체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너무 덥거나 추우면 안되며 체온이 갑자기 올라가거나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기력이 어느 정도 회복된 후에는 가벼운 걷기부터 시작하여 천천히 활동량을 늘리고 너무 과격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전산후풍한의원에서의 치료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몸살을 풀어 주는 약 위주로 증상의 경중에 따라서 처방을 진행합니다. 산후풍의 증상이 심하지 않는 경우는 몸을 보하고 따뜻하게 해주는 약 위주에 황기를 겸해서 처방을 하면 서서히 개선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한 달에서 세 달 정도를 보고 치료를 한다. 증상이 너무 심하면 관절과 몸살을 강하게 풀어주는 약을 사용합니다. 이런 경우는 모유수유를 중지 시키고 처방을 합니다. 약에 따라서 모유수유가 가능할 수도 있고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산후풍이 나타나는 원인은 출산 후에 허약해진 산모가 충분히 조리를 하지 못했거나 외부의 바람이나 찬 기운에 노출되었을 경우에 발생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임신 중 몸이 많이 허해져있거나, 출산 과정에서 과도한 출혈이나 난산을 겪었을 경우에는 이러한 산후풍을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치료 시에는 전체적으로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산후 도수치료나 운동, 재활 등을 통해 약해진 근력을 강화하고 관절 안정성을 강화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신체 균형을 되찾아 증상을 개선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 대전산후풍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약이나 침, 뜸, 부항 등의 방식도 신체 염증을 개선하고 통증을 완화하고 몸은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전체적으로 찬 기운에 노출된 신체를 따뜻하게 만들어 건강을 되찾아 주는 것입니다. 산후풍을 치료하는 부분에 있어 중요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대처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것이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대처한다면 증상은 더 심해지고 고질적인 건강 불안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에 주의 깊게 살피고 치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