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전생리통한약 원인 찾아 개선하기

희망하는 사람들과!! 2024. 4. 25. 22:09



안녕하세요 대전생리통한약 처방을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한 달에 한 번, 여성이라면 누구나 피해가고 싶은 그 날이 있습니다. 오로지 여성들만 걸린다는 마법인 바로 생리 주간인데요. 가뜩이나 찝찝하고 불편한 주간에 생리통까지 겹친다면 단순한 마법이 아닌 고통의 날들임에 분명합니다.



우선 생리통은 누구나 겪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일상 생활을 방해할 정도로 통증이 극심하다면 치료가 필요합니다. 흔히 생리 시 느끼는 통증을 모두 생리통이라 부르는데, 생리통은 크게 원발성 월경 곤란증과 속발성 월경 곤란증으로 나뉩니다. 원발성 월경 곤란증은 골반에 아무런 문제없이 발생하고 배란 주기가 이루어지는 초경 1~2년 이내에 발생하는 것이 특징으로 대개 젊은 여성들이 많이 호소합니다. 한편 속발성 월경 곤란증은 자궁내막증, 자궁 근종, 자궁 내 장치 등 골반 내 문제로 인해 일어납니다.




속발성 월경 곤란증의 경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한 치료가 필요하다면 원발성 월경 곤란증의 경우 맞춤 대전생리통한약과 추나요법 적용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자궁 내 노폐물을 처리하는 과정인 생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려면 담음, 어혈 등 비정상적인 체액, 혈액 등이 없어야 하고 하복부가 따뜻하게 유지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힌약 처방과 더불어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틀어진 골반 교정인데요. 평소 오래 앉아 있거나 다리를 꼬는 등 잘못된 생활 습관이 몸에 벤 경우 자신도 모르게 골반이 틀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다. 혹은 임신, 출산 과정에서 늘어난 몸무게로 인한 자세 변화, 출산을 대비한 골반 상태의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반이 틀어져 있게 되면 골반통, 요통 등에 노출되기 쉽고 하체 내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생리통, 생리불순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골반 상태를 체크하여 교정하는 것 또한 대전생리통한약에 더불어 생리통 치료에 있어 필요할 것입니다.



이에 사용되는 추나요법은 한의사가 손으로 틀어진 뼈, 근육을 밀고 당겨 교정하는 수기 치료입니다. 주로 뼈를 우두둑 교정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뼈와 더불어 틀어진 근육, 인대 등도 함께 교정하는 것입니다. 여성의 경우 남성에 비해 뼈, 근육이 약하고 출산 이후에는 더욱 그러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고려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한의학에서 생리통의 원인은 ‘불통즉통 불영즉통(不通卽痛 不營卽痛)’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막힌 곳이 있어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영양이 충분치 않으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즉 스트레스, 오래 앉아있는 생활습관 등으로 골반강의 기혈순환이 원만치 않거나 무리한 다이어트, 영양 불균형 등으로 기혈이 부족하면 생리통이 심해집니다.



그래서 생리통의 한의학 치료는 대전생리통한약과 침, 뜸을 통해 골반강의 원만한 기혈순환을 돕거나, 영양물질에 해당하는 음혈 보충해 치료합니다. 원발성 생리통은 한약의 치료효과가 굉장히 뛰어난 질환 중 하나입니다.




또한 한약 중에서도 급성 진통제처럼 생리 기간 하루 이틀 동안 복용해 생리통을 완화해주는 진통, 소염제의 역할을 하는 약이 있습니다. 생리 때 비정상적으로 수축하는 자궁 평활근이 이완하도록 도우며, 아랫배를 따뜻하게 데워 생리혈의 원만한 배출을 도와 생리통을 완화합니다. 생리 기간에 진통제를 많이 복용해 내성이 걱정된다거나 구역감, 소화 장애, 오심 등을 동반하는 경우 한약 성분의 생리통 완화제가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대전생리통한약은 오랫동안 복용해야지만 효과를 본다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약에도 급성기에 복용하면 소염, 진통의 역할을 하는 약들이 많습니다. 생리통과 같이 주기적인 통증으로 내성이 걱정된다면 한약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혈액의 양이 부족하여 통증으로 이어지는 환자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천궁, 숙지황, 당귀, 작약 등의 약재를 활용한 한약을 처방하여 혈액을 보충하는 치료로 통증을 개선합니다. 무엇보다 환자의 상태에 알맞는 처방이 중요하므로, 내원하시어 숙련도가 깊은 의료진과의 상담을 먼저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