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입덧치료 태아도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 못할수도
안녕하신가요? 대전입덧치료 라온한의원 이랍니다.
기쁜 임신과는 다르게, 입덧으로 인하여 하루 하루를 고통 속에 살고 있는 산모님들도 많이 계십니다.
대전입덧치료 입덧을 임신 오조증이라고도 하거, 임신 6주~8주에서 16주 전후로 발생하는 입덧 초기 증상으로써 대부분의 산모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는데요.
이는 대부분 임신 3~4개월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겠으나,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산모는 물론, 태아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가 있기에 참지 말고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 게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입덧 한방치료의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여성 분들은 임신을 하면 자궁크기가 자연스럽게 커지면서, 주변 장기를 압박해 다양한 불편함들이 발생할 수가 있는데요.
특히, 방광을 누르면서 빈뇨를 일으킬 수가 있으며, 소화 계통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답니다.
이뿐만이 아니고 면역체계까지 떨어지게 되어 다양한 질환에 쉽게 노출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임신 중에는 몸 상태를 각별히 신경을 써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특히! 임신 중 대부분의 산모들이 겪는 입덧은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에 의해서 발생하는 신체적인 반응으로써, 평상시에 체력이 약하다거나 선천적으로 소화기가 약한 분의 경우에는 입덧이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겠습니다.
또한 입덧은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도 겪을 확률이 높답니다.
입덧의 증상 및 시기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으나 대부분 오심, 메스꺼움, 헛구역질, 후각 예민, 피로감, 어지럼증 등을 일으키고는 합니다. 그리고, 심한 경우에는 구토나 탈수 증상까지 발생할 수가 있지요.
입덧은 대부분 임신 6~8주에 시작해 임신 3개월이 지나게 되면 저절로 나아지는 경우가 많이 있으나, 이가 3개월이 지난 후에도 좋아지지 않으면서 오히려 심해진다거나 체중이 감소한 경우, 아무것도 섭취를 할 수가 없는 경우, 그리고 미열이 나면서 감기와 같은 증상이 오래 가는 분의 경우에는 대전입덧치료를 권해드립니다.
대전입덧치료 입덧의 원인을 자궁, 간, 위의 균형이 깨져서 발생하는 것이라 보고 있는데요.
임신에 의하여 자궁 기혈이 원활하게 되지 않고, 자궁의 기운이 위로 상승하면서 담음이 생겨 속이 울렁거리면서 구토 증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면서 이를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한방 치료를 시행하는데요.
그 가운데 한약은 입덧 증상을 완화해주면서 산모의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태아가 건강하게 착상 및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가 있어요.
담음은 제거하고 비위 기능을 높여주어 입덧 증상을 완화하는 걸 목표로 하는 입덧 한약은 안심할 수 있는 한약재만을 사용하기에 임신 중 태아에게 해가 없이 복용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또한 한약과 더불어 침치료, 뜸치료 등을 통해 입덧을 가라앉히면서 태아가 잘 자리를 잡을 수가 있게 원인 및 증상에 알맞은 한방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세한 사항은 내원하시어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 후에 입덧 한약을 처방해 보시길 바랄게요.
입덧은 임신기간 중, 누구나 발생할 수 있는 생리 현상 이랍니다.
또한, 태아를 보호하기 위한 보호본능이라고도 할 수가 있겠습니다.
입덧을 하는 기간이 너무 길다거나 심하면, 임산부는 물론이고 태아도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게 될 수가 있기에 꼭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랄게요.
본원의 입덧 한방 치료와 더불어 입덧 증상을 완화하기 위하여 물 그리고 전해질 음료를 자주 마시는 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또한 식사는 조금씩 자주, 나눠서 먹는 것이 좋으면서 저지방의 소화하기 쉬운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도 입덧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참고해 주세요.
임신 중 나타날 수 있는 문제들!
이제는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본원과 함께 고민을 개선해 보세요.
본원은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 야간 진료를 시행 중이고, 입덧 치료는 물론, 난임클리닉, 산전/산후관리,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등의 다양한 클리닉을 운영 중에 있기에 편안하게 내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