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질염한의원 내실을 튼튼하게
안녕하세요? 대전질염한의원 라온한의원입니다. 여름에는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과로가 겹치게 되어 신체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염증성 질환에 취약해질 수 있는데요, 특히 여성들은 여름철에 질염을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고도 할 정도로 자주 걸릴 수 있는 염증성 질환으로,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질 내부 환경이 변하게 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데요, 오늘 대전질염한의원은 질염의 원인과 종류, 증상, 그리고 한의학에서는 질염을 어떻게 치료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이란? 질염은 여성의 외음부인 질이 균에 감염되어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칸디다질염 등으로 나뉘는데요, 세균성 질염은 질염의 40~50%를 차지하며, 대부분은 무증상으로 지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질 분비물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나고, 누렇고 소량이 나오곤 합니다.
그리고 칸디다성 질염은 곰팡이균의 일종인 칸디다가 주 원인이며, 흰색의 치즈같은 질 분비물이 특징적이며, 극심한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이는 만성적인 칸디다성 질염으로 발전하기 쉽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와 반드시 필요하며, 임산부나 당뇨병 환자는 면역 기능이 약해질 때 더 잘 발생할 수 있어 더욱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기생충의 일종인 트리코모나스에 의해 발생하며, 성관계를 통해 전파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많은 양의 물같은 분비물이 흐르게 되는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배우자와 함께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정상적인 면역력을 가진 분들도 일시적으로 체력이 떨어지거나 스트레스로 면역력이 떨어질 경우에는 질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때에는 병원에서 항생제 사용으로도 바로 좋아질 수 있지만, 항생제는 질내 유해균 은 물론, 유익균까지 함께 제거할 수 있어 오히려 만성질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전질염한의원은 개개인의 체질 및 현재 상태를 바탕으로 면역력을 개선할 수 있는 한약을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한약은 질염뿐만 아니라 체력과 현재의 내 몸에 전반적인 컨디션의 회복에 초점을 맞춥니다.
또한 기혈 순환을 촉진시켜줄 수 있는 침 치료, 좌훈요법, 약침도 시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약침은 하복부나 생식기 쪽의 순환을 촉진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소화력이 떨어지거나 생리통이 심한 분, 하복부가 많이 냉한 분 등은 뜸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을 발생할 수 있는 질염! 일상 속에서 질염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특히 꽉 조이는 속옷, 바지, 등은 피해주시고, 속옷은 순면으로 된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질 속까지 세정제를 사용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는 질 내부에서 정화작용을 하는 정상균주를 사라지게 하고, 질 내의 산도를 떨어뜨리게 되어 질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차가운 음료나 물 등은 피해고, 따뜻한 생강차나 계피차를 드시는 것이 좋으며, 하복부를 항상 따뜻하게 해주어 습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적절한 휴식과 숙면을 취해주시고, 나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풀도록 해주는 것도 중요하므로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개개인의 체질과 주증상, 동반 증상 등을 충분히 분석하여 원인에 알맞은 한방 치료를 시행하는 이곳은 대전 복합터미널 옆에 위치해 있으며,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 야간 진료를 시행합니다. 그리고 질염치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인과 질환, 산후통, 교통사고 후유증, 비만, 여드름, 소아성장 등을 다스리고 있으므로, 편안하게 내원하시어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