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전요실금한의원 증상 알아봐요

희망하는 사람들과!! 2023. 7. 18. 13:09

대전요실금한의원 증상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대전요실금한의원 라온한의원입니다.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이 없이, 소변이 나와서 속옷을 적시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크게 웃거나 뛸 때, 운동을 할 때 등에 소변이 갑자기 흘러나와 정상적인 사회 생활이 어려워지는 경우를 '요실금'이라고 하는데요,


정신 건강 악화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요실금! 오늘 대전요실금한의원은 요실금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한의학적 치료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실금이란? 요실금은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이 없이 소변이 새는 증상으로, 남성보다 여성에게 발병 빈도가 높게 나타나곤 합니다. 요실금은 노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면 방광을 지지하고 있는 근육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고, 방광 수축력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출산이나 폐경도 요실금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데요, 특히 출산은 물리적인 압력이나 결합 조직에 손상을 입힐 수 있으며, 페경은 여성 호르몬이 결핍되고 비뇨 생식기의 민감도를 상승하게 되어 요실금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복부 비만인 경우에는 복압이 상승하게 되어 방광을 누르고 자극하게 되는 것이 요실금의 원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요실금 증상, 체크해 보세요! ▲뛰거나 움직일 때 소변이 속옷을 적신다. ▲기침할 때 소변이 찔끔 나온다. ▲요실금 증상으로 인해 기저귀를 차야 편하다. ▲하루에 8회 이상 소변을 본다. ▲소변을 봐도 개운하지가 않다. ▲소변이 마려울 때 참지 못한다.


우리나라의 약 40%가 요실금을 겪고 있을만큼, 요실금은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따라서 이로 인해 불편함이 생겼다면 두려워하지 말고, 조기에 가까운 대전요실금한의원에 내원하시어 몸 상태를 확인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실금은 복압성 요실금, 절박성 요실금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우선 복압성 요실금은 방광이 늘어나고 골반과 방광의 근육이 탄력을 잃게 되면서 소변이 흘러나오는 것을 억제하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주로 반복적인 출산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기침을 유발하는 질환을 가지고 있어나 자궁 적출 등과 같은 수술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절박성 요실금은 방광이 과민해지면서 비정상적으로 수축, 소변이 흘러나오게 되는 것으로, 중년의 여성은 물론, 젊은 미혼 여성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빈뇨, 절박뇨 등과 같은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방광에 만성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잇습니다. 그리고 이를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에는 방광 압력이 높아지게 되어 신장이 커지게 되거나 신부전 등과 같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일시적인 증상 완화에만 집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요실금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하고 있는 이곳은 뜸치료와 침치료, 한약치료 등을 통해 방광의 제기능을 회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한약은 방광 염증 및 부종을 가라앉혀줄 수 있으며, 간과 신장, 위의 기능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또한, 혈자리에 침치료와 전침자극과 함께 하복부에 따뜻한 기운을 전해줄 수 있도록 뜸치료를 병행하여 요실금을 치료하고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내원하시어 의료진과 상담 후 치료를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요실금은 절대로 부끄러운 질환이 아닙니다! 요실금을 숨기려고만 하고, 제때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에는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것은 물론, 뒤늦게 치료를 한다 하더라도 치료 기간도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성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게 나타나므로, 조기에 근본 원인을 찾아 치료를 시행하시길 바랍니다.


본원의 요실금 치료에 대해 더 자세한 상담이나 예약이 필요하신 분은 지금 바로 전화 상담을 이용해 주시면 친절하고 꼼꼼한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