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산후보약 효과는 어떨까?
여성은 임신 동안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겪으며 출산을 준비하곤 합니다. 그리고 이런 변화들 중 일부는 출산 후에도 남을 수가 있는데요, 이는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저절로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심해지거나 신체 면역력을 떨어뜨리게 해 만성질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산 후에는 충분한 산후조리의 과정을 거친 후 이전의 몸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대전산후보약 한의원에서는 출산 후 발생할 수 있는 산후풍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산후보약의 효능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들은 출산 후, 생활적인 부분과 더불어 신체적, 정신적인 부분들까지 큰 변화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리고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시력이 떨어지거나 탈모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관절이 틀어지거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 같은 이유들로 인해 출산 후에는 산욕기 동안 충분한 산후조리가 반드시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욕기는 출산 후, 약 6~8주의 기간을 말하며, 이 기간 동안에는 자궁의 질과 외음부 등이 임신 전의 상태로 되돌아가고 분만 때 발생한 상처도 아무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따라서 이 때에는 몸의 변화를 꼼꼼하게 체크해가면서 충분한 휴식과 치료가 병행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후풍은 '출산 후 몸에 바람이 든다'라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실제로 몸에 바람이 드는 것은 아니고 출산 후에 바람이 살짝만 스치기만 해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만큼, 몸이 매우 허약해져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산후풍은 몸 곳곳에 각종 통증과 뼈 속 시린 증상, 손과 발에 부종 등을 일으킬 수 있으며, 두통 및 어지럼증, 우울증, 자괴감 등과 같은 정신적인 증상들까지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후우울증이 발생하게 되어 원활한 육아를 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으므로 대전산후보약을 통해 출산 시 발생한 어혈을 제거하고 신체의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혈은 체내 혈액순환을 방해하면서 각종 노폐물들과 함께 피가 엉켜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어혈이 골반강 내, 또는 하복부에 쌓여있을 경우에는 복통이나 골반통, 생리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비정상적인 자궁 출혈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후조리를 할 때에는 이 어혈을 원활하게 배출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전산후보약은 자연분만 산모는 출산 3~5일 후부터 복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왕절개 산모는 출산 7일 후부터 가능하며, 이는 개개인의 상태와 체질, 분만 상태 등을 충분하게 고려한 후 처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세한 사항은 내원하시어 의료진과 상담 후 치료를 계획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산후풍을 치료함에 있어서는 산모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허해져 있는 기혈을 보충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약화되어 있는 관절의 안정성을 강화시켜주고, 관절 주변의 근력을 강화해주며 관절의 염증 및 통증을 제어할 수 있는 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본원은 개개인의 몸 상태, 증상, 체질 등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그에 따라 대전산후보약과 더불어 침치료와 약침, 뜸치료, 부항치료 등을 함께 병행하고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내원하시어 꼼꼼한 상담 후 치료를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산후풍은 류머티스 관절염이나 자율신경장애 증후군, 산후우울증 등처럼 다양하고 광범위한 증상들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산모에 따라서 다양한 증상들을 호소하므로 산후풍 관리를 지금 바로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본원의 산후조리 한약에 대해 더 자세한 상담 및 예약이 필요하신 분은 전화 상담 및 내원을 해주시면 친절하고 꼼꼼한 상담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