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세종요실금한의원 감추지 말고

희망하는 사람들과!! 2023. 6. 19. 14:17

세종요실금한의원 감추지 말고



안녕하세요. 세종요실금한의원 입니다. 여성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인 요실금은, 성인 여성의 약 30% 이상에게 발생하곤 합니다. 그리고 남성분들에게는 약 5%정도의 발병률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노인의 경우에는 남녀가 비슷하게 나타나곤 합니다.



요실금은 소변이 반복적으로 누출이 되어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초래하는 것은 물론, 개인 위생에도 좋지 않아 반드시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 곳에서는 요실금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한의학적 치료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실금이란? 요실금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이 없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소변이 참지 못하고 흘러 나오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는 증상의 정도, 유형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갑자기 소변이 자주 마렵고 참기 어려워지게 되면서 화장실에 가는 도중, 찔끔하는 경우, 기침을 할 때, 크게 웃을 때 등에 소변이 나오는 경우 등이 포함됩니다.



요실금은 중년 여성의 10명 중, 2~3명이 요실금을 겪고 있으며, 연령이 높아질수록 발병 빈도가 증가하는데, 이는 방광과 요도 괄약근의 기능적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은 임신과 출산, 폐경 후 노화, 과도한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비만, 운동부족 등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도 괄약근이 약화되거나 방광이 과민한 분의 경우에게도 발생할 수 있으며, 잦은 요로감염이나 골반 부위 수술 경력, 당뇨나 중풍 등과 같은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도 쉽게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요실금은 복압성 요실금, 일류성 요실금, 절박성 요실금 등으로 나뉠 수 있는데요, 우선 복압성 요실금은 요도 괄약근과 골반 근육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재채기나 웃음, 과격한 운동, 기침 시 소변이 새는 증상을 말합니다. 그리고 절박성 요실금은 방광의 과민 반응, 비정상적인 방광 수축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소변이 마렵거나 참지 못하는 빈뇨 증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일류성 요실금은 심한 변비나 요도폐색, 방광 수축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소변 양이 적거나 소변 줄기가 약하고,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 자가진단 체크해 보세요! △재채기를 하다가 소변이 샌 적이 있다. △달리거나 줄넘기를 할 때 소변이 샌 적이 있다. △소변을 보는 횟수가 8회 이상이다. △자다 깨서 야간뇨를 2회 이상 본다. △소변을 참기가 어렵다. △소변에 힘이 없고 잘 나오지 않는다.



요실금은 당장 생명에 지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위생적인 문제와 더불어 자신감을 크게 하락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요실금 치료를 위해 항생제를 복용하는 분들도 많은데 이는 효과가 일시적이며 항생제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세종요실금한의원의 한방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세종요실금한의원은 요실금 치료를 위해 뜸치료와 침치료, 한약처방 등을 시행하여 방광의 제기능을 회복하는 것에 집중을 합니다. 특히 한약은 방광의 염증과 부종을 가라앉혀줄 수 있으며, 간, 신장, 위의 기능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그리고 세종요실금한의원은 신장과 방광의 양기를 북돋아주어 요실금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므로, 요실금 숨기려고만 하지 말고 지금 바로 세종요실금한의원으로 내원하시어 몸 상태를 확인한 후 그에 알맞은 한방 치료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절대 부끄러운 질환이 아닌 요실금! 본원의 요실금 치료에 대해 더 자세한 상담 및 예약은 전화 상담을 이용해 주시거나 내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