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질염한의원 근본 원인부터 치료해요
안녕하세요. 대전질염한의원입니다.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고도 불릴만큼 대표적인 여성 질환입니다. 즉,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질염은 염증으로 인해 비정상적인 분비물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재발의 가능성도 높게 나타나기 때문에 조기에 바로잡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 대전질염한의원은 질염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원인과 치료 방법, 예방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이란? 질염은 여성의 외음부인 질이 균에 감염이 되어 염증이 발생할 것으로,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칸디다 질염으로 나뉘곤 합니다. 세균성 질염은 누렇고 회색 분비물이 발생하고, 이 분비물에서 생선 비린내가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생리 전후, 성관계 후에 증상이 심해지며 재발이 매우 쉬운 편에 속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대부분 성관계로 인해서 발생하는 질염을 말하며, 이 외에도 수영장, 찜질방, 목욕탕, 변기 등에서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접촉으로 인해서 균이 쉽게 전파될 수 있기 때문에 트리코모나스 질염을 진단 받았다면, 성 파트너도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칸디다질염은 곰팡이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염을 말하며, 평소 위생적이지 못한 생활 습관 및 꽉 조이는 옷이나 속옷을 즐겨 입는 분 등에게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져 있거나 광범위 항생제를 장기간 동안 복용하는 분들에게도 쉽게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이처럼 질염은 개개인마다 종류나 원인 등이 다양하며, 한 번 질염이 발생하게 되면 쉽게 재발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발하지 않도록 조기 치료와 생활습관을 바로잡는 것이 필요합니다.
질염 증상, 체크해 보세요! △덩어리진 분비물이 증가했다. △질 분비물에서 악취가 난다. △외음부, 질 입구가 가렵다. △성교통, 배뇨통 등이 있다. △배뇨 시 쓰라린 증상이 있다. △외음부가 부어오른다.
질염을 무심코 오랫동안 방치를 할 경우에는 반복적으로 염증 및 자극이 발생할 수 있으며, 외음부 소음순에도 변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성 질염으로 악화되어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골반염이나 자궁내막염, 난임, 불임 등까지 이르게 될 수 있습니다.
대전질염한의원은 질염 환자가 내원 시, 개개인의 체질과 주증상, 동반 증상 등을 충분하게 고려, 분석하여 개개인에 알맞은 한방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질염은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분들에게 쉽게 발생할 수 있어 면역력 개선을 위해 한약처방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이 한약은 하복부, 골반강의 순환을 개선해줄 수 있는 것은 물론, 정상적인 질내 환경으로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또한, 이와함께 뜸치료와 심부온열요법 등을 통해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줄 수 있으며, 질염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으므로 반복되는 질염, 더이상 고민만 하지 말고 지금 바로 이곳으로 내원하시어 치료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