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세종무월경치료 서둘러야 해요

희망하는 사람들과!! 2023. 5. 1. 20:08

세종무월경치료 서둘러야 해요




안녕하세요. 세종무월경치료 한의원입니다. 여성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중요한 지표인 생리! 이는 자궁과 난소의 건강 상태가 많이 반영되기 때문에 평소 본인의 생리 주기와 기간, 그리고 생리양 등을 주의깊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갑자기 생리양이 너무 많아지거나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졌다면, 혹은 무월경 증상이 발생한 분이라면 즉시 가까운 세종무월경치료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무월경이란? 무월경은 약 6개월 이상동안 월경이 없거나, 평소 월경 주기의 3배 이상 시간동안 월경이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무월경 증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제일 먼저 임신의 가능성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불임이나 골다공증, 각종 심혈관계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무월경은 원발성과 속발성으로 구분이 될 수 있는데요, 원발성 무월경은 2차 성징이 나타나지 않으며 14세까지 초경이 없는 경우를 말하며, 또는 2차 성징이 있지만 16세까지 초경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그리고 속발성 무월경은 월경을 정상적으로 하던 여성이 약 6개월 이상 월경이 없어진 때를 말하는데, 가임기 여성이 무월경이 되었을 경우에는 가장 먼저 임신을 의심해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뇌하수체 종양 및 프로락틴의 과도한 분비 등으로 인해 무월경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수도 있어 즉시 가까운 의료기관에 내원하시어 검사와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무월경은 이 외에도 잦은 중절 수술이나 몸이 허약한 분, 빈혈이 심한 분, 비만, 무리한 다이어트, 신체 면역력이 급격하게 떨어진 경우 등으로 인해서도 발생할 수 있어 무월경 증상이 발생했다면 평소 자신의 건강 상태를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종무월경치료 한의원은 무월경 증상을 호소하시며 내원해 주는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한 한방 치료를 시행합니다. 특히 한약은 무월경의 원인 및 증상, 개개인의 체질 등에 따라 처방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생리를 장시간 동안 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궁과 난소의 기능에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게 나타나기 때문에 자궁과 난소의 기능이 건강해질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혈이 허한 분의 경우에는 이를 보해줄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으며, 어혈이 쌓여 자궁 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에는 어혈을 제거해 주고 자궁의 기능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혈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월경의 배출이 보다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만으로 인해 무월경이 발생한 분의 경우에는 습담을 제거해 주는 한약을 처방하고 있는데요, 습담이란 말 그대로 습한 기운이 담처럼 쌓인 것으로 몸 속의 노폐물과 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내에 습담이 많은 분의 경우에는 무월경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침구 치료와 한약치료를 통해 습담을 제거해 주어 난소의 활동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한 근본 원인을 찾아 그에 대한 한방 치료를 진행하여 무월경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내원하시어 검사 후 치료를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무월경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만병의 근원인 비만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체중은 항상 적상 범위를 유지해 주는 것이 좋으며, 무리한 다이어트 역시 무월경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가임기 여성이라면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통해 자궁의 건강을 지키고, 난임과 불임 등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검진을 시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세종무월경치료 한의원은 바쁜 현대인 분들을 위해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 야간 진료를 시행하며, 치료에만 집중을 하실 수 있도록 입원실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편안하게 내원하시어 증상을 치료해 보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