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전동 갱년기한의원 안면홍조 발한 한방치료
안녕하세요. 용전동갱년기한의원입니다. 중장년층 여성에게 찾아오는 갱년기는 질병이나 노화로 인해 난소 기능이 감소하면서 폐경과 관련된 신체적, 심리적 변화를 겪는 시기를 말합니다.
폐경은 난소호르몬의 분비 감소로 인해 생리가 완전히 중지되는 것으로, 임상적으로는 마지막 월경일로부터 1년이 지난 시점을 폐경으로 간주합니다. 이러한 폐경 전후의 광범위한 기간을 갱년기라고 부릅니다.
호르몬 변화는 일반적으로 30대 후반에서 40대 초반부터 서서히 진행됩니다. 하지만 이 시기는 사회 활동이 활발한 시기로 대부분 사회·가정에서 바쁜 나날을 보내다가 아무런 준비도 못 하고 갑작스럽게 갱년기를 맞이하게 된다고 용전동갱년기한의원에서는 설명합니다.
갱년기에는 안면홍조, 화병, 우울증, 불면증, 피곤, 열, 팔 다리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흔히 갱년기 증상으로는 안면홍조를 떠올립니다. 수시로 얼굴이 붉어지고 열이 오르는 안면홍조는 일반적으로 5년 정도 지속되지만, 심한 경우는 60대 후반까지도 증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폐경이 찾아오면 혈관 운동 조절에 변화가 생기면서 얼굴과 상체에 화끈거리는 느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식은땀이 자주 나고, 가슴 두근거림을 느끼는 것도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입니다.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뼈의 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뼈와 근육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호르몬 분비 변화는 자율신경계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이는 극심한 기분 변화나 화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경이 예민해지면서 찾아오는 갱년기 화병은 두통, 피로, 소화불량, 어지러움, 불안, 상열감, 의욕저하, 불면증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에 용전동갱년기한의원의 도움을 받으시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불안함과 우울증이 밀려오거나 평소에 없던 건망증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불면증이 찾아오기도 하는데 잠을 잘 이루지 못 하거나, 충분히 자도 개운하지 않은 수면장애가 지속되면 체력이 떨어지고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갱년기에는 평소의 감정과 정서 상태에 따라 다양한 심리적 증상이 나타나며, 심리적 변화가 전혀 없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갱년기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많지만 지속적인 갱년기 증상은 삶의 질을 현저하게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방치하지 않고 용전동갱년기한의원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용전동갱년기한의원에서는 성호르몬 감소라는 인체의 변화를 거스르지 않으면서 적절한 균형을 맞추는 처방을 시행합니다. 이에 호르몬 변화 곡선을 보다 완만하게 만들어 우리 몸이 갱년기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갱년기 증상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로 상열하한을 꼽습니다.
이는 상체에 뜨거운 열이, 하체에는 차가운 기운이 머무르는 경우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체열을 고르게 소통시킬 수 있는 처방을 시행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갱년기 초기에는 침 치료를 통해 부족한 신장의 기운을 모읍니다. 침은 안면홍조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체열의 불균형한 상태가 장기간 지속되면 내부 장기 기능이 저하되면서 전반적인 신체 컨디션이 떨어질 수 있는데, 이는 한약으로 다스릴 수 있습니다. 한약은 체내 열을 서로 소통시켜 면역력 증진, 체력 향상, 원기 충전 등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갱년기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평소 건강에 관심을 갖고 몸의 변화를 잘 관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