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구 요실금한의원 수술 없이 한방치료로
안녕하세요 대전동구요실금한의원입니다. 소변이 마렵기 시작하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마렵거나 화장실 도착 전에 흘리는 경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소변이 나오는 경우, 배뇨 후 시원치 않은 경우, 배뇨를 위해 힘이 많이 필요한 경우라면 요실금일 수 있습니다.
요실금 치료가 필요한 이들은 원하지 않을 때 소변이 새고, 정작 소변을 보려고 하면 즉시 나오지 않거나 줄기의 힘이 약해 찔끔찔끔 나오기도 합니다.
또 하루에 8회 이상 화장실에 가야 하는 빈뇨, 밤에 자다가 깨게 되는 야뇨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방광에 소변이 차면서 아랫배 통증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대전동구요실금한의원에서는 설명합니다.
정상인은 일정한 간격을 두고 소변을 배출하게 되며, 배뇨조절이 가능하지만, 요실금 환자들은 본인의 의지대로 조절하지 못하고 소변이 흘러나오게 되는데, 이 때문에 패드를 차야 하는 등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원인, 즉 환자가 어떤 유형에 해당하는지를 대전동구요실금한의원을 통하여 살펴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복압성 요실금 유형은 배에 힘이 가해질 때 오줌이 새어 나오는 것으로, 흔히 긴장성 요실금이라고도 하는데, 중년 요실금 환자의 80%가 이에 해당이 될 만큼 흔한 편입니다.
재채기를 하거나 크게 웃을 때, 무거운 물건을 들 때, 빠른 속도로 걷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 줄넘기를 할 때, 심지어 성관계 시에도 소변이 샐 수 있습니다.
절박성요실금은 소변이 마려운 순간을 참지 못하는 것으로, 소변을 보고 왔는데도 금세 참을 수 없이 소변을 보고 싶어지는 특징이 있고, 소변이 충분히 차 있지 않은 상태에서 방광이 저절로 수축해 소변이 새어 나오는 것이 원인입니다.
마지막으로 혼합성 요실금은 이런 두 가지 유형이 합쳐진 경우입니다. 요실금 치료를 위해 대전동구요실금한의원에서는 침과 한약, 매선요법 등을 적용하는데 치료에 앞서 우선 상담을 통해 상태를 파악한 후 치료 가능 여부를 세밀하게 판단받아야 합니다.
대전동구요실금한의원의 한약 치료는 신장의 기능을 높여주는 처방이 주로 쓰이는데, 한의학적으로 보면 신장의 기능이 약해져서 나타나는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치료에 적용되는 매선요법은 방광과 관련된 혈자리에 매선을 놓는 방식으로 하복부를 당기면서 소변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특히 증상이 약한 경우에는 이 같은 치료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개인에 따라 정기적인 치료가 이뤄져야 합니다.
요실금 유형을 고려한 한약처방이나 주기적인 매선요법 및 침구 치료 등은 개인상황에 맞게 섬세하게 활용되는 것이 좋고, 생활요법이나 운동에 대해서도 개인 상태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의료진의 안내를 받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