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전동 요실금한의원 한의원 관리로 배뇨장애 치료
안녕하세요 용전동요실금한의원 입니다. 요실금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갑자기 소변이 나와서 당황스럽게 만듭니다. 사회생활이 많은 경우는 심각한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중년이면서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에게는 대부분 가벼운 요실금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못 느끼지만 갑작스러운 재채기나 기침, 크게 웃거나, 줄넘기 등 복부의 압력이 증가했을 때 일시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요실금의 원인은 임신과 출산으로 방광과 요도를 지지하는 골반저 근육이 약화된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자궁적출술 등의 골반 내 수술이나 비만 또는 폐경으로 호르몬 분비 감소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남성은 기본적으로 여성보다 골반 근육의 힘이 잘 유지되는 편이지만, 전립선 수술이나 요도의 손상이 있으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체 요실금의 80~90%가 복압성 요실금인데 복부 압력으로 방광을 누르게 되고 소변이 새지 않게 조절해주는 골반저 근육의 하나인 요도 괄약근이 약해져서 나타나게된다고 용전동요실금한의원에서는 설명합니다.
요실금이 있는 경우 성관계 시 소변이 찔끔 나오기도 해서 수치심으로 성관계를 꺼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중년에 접어든 여성들은 잘 관리해야 합니다. 요실금이 가볍게 나타날 때는 생활습관 교정으로도 충분히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에 있어 실제 수술요법이 필요한 경우는 5~10%로 알려져 있습니다.
용전동요실금한의원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한약치료와 좌훈 요법, 심부온열치료 등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혼자 할 수 있는 자가요법 중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케겔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치료를 받으면서 골반저근의 힘을 길러주는 케겔 운동과 골반 주변 엉덩이 근육의 힘을 강화해주는 운동을 매일 짧게라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어 운동이라고 불리는 필라테스나 요가 등도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요실금 예방법은 복부 압력을 줄이는 방법인데 첫 번째로 무거운 것을 들 때 무릎을 구부리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변비를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에게 잘 맞는 음식이나 유산균 등으로 변비를 개선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요실금의 주요 원인은 임신, 출산, 노화 등으로 인한 골반저근 약화입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균형을 잃은 ‘틀어진 골반’을 들 수 있습니다. 틀어진 골반은 내부 근육의 수축력과 요도 괄약근의 개폐 능력을 저하시켜 요실금이 나타날 수 있다고 용전동요실금한의원에서는 설명합니다.
여성은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거치면서 골반 아랫부분에서 복압을 조절해주고 골반 내부 장기를 지탱해주는 골반저근이 약해지게 되고, 또 골반이 틀어지면서 요도 괄약근의 수축력이 떨어져 요실금 증세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은 방치하면 삶의 질이 떨어지고 많은 불편을 느낄 수 있어 용전동요실금한의원을 통해 적합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개선하길 바랍니다.
요실금 비수술 교정운동치료를 시행하는 골반 중심 추나요법 등을 통해 골반의 정렬을 바르게 하고 약화된 골반저근을 효과적으로 강화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지 않고 케겔운동만 한다면 요실금이 쉽게 재발될 수 있으며, 떨어진 근육의 탄력을 온전히 회복되는 것에 한계성을 갖고 있습니다.
요실금은 충분히 개선 가능한 질병이기 때문에 증상을 인지한 초반 병원을 방문해 본인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