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전동 자궁근종치료 방치하면 난임 원인 되기에
안녕하세요. 용전동자궁근종치료를 도와드리는 라온한의원입니다. 자궁근종은 자궁의 근육세포 하나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해 하나의 딱딱한 덩어리가 된 것을 말합니다.
여성에서 발생하는 종양 중 가장 흔한 양성종양으로 35세 이상 여성의 40~50%에서 발견됩니다. 발생 부위에 따라 자궁체부근종과 자궁경부근종으로 나뉘는데, 자궁체부근종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가족력이 있는 경우 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주요 증상은 월경과다, 골반 통증, 변비, 빈뇨 등이 있습니다. 월경과다가 가장 흔하고, 근종이 어느 정도 커지면 골반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간혹 근종의 크기가 아주 큰 경우 아랫배에서 만져지기도 합니다. 특히 전체 난임 환자의 약 3%는 자궁근종이 원인으로 가임기 여성이 생리 양이 많아지면서 생리통이 심해지면 자궁근종을 의심하고 용전동자궁근종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신체 중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자궁은 임신과 출산에 관여하는 신체기관으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건강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자궁에는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등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 중 자궁근종은 가장 흔하게 생기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가임기 여성 3명 중 1명에게 발견될 만큼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으로 주로 35세 이상 여성에게서 발견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20대에서도 자궁근종이 발견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도에 따라 자궁 건강을 악화시키고 임신과 출산까지 악영향을 줄 수 있기에 용전동자궁근종치료가 필요합니다.
자궁근종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대개 에스트로겐 의존성을 가지고 있어 폐경 이후에는 그 농도가 감소하면서 자궁근종 역시 줄어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가임기의 여성에게 발생해 임신 중 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가족력이 있거나 비만 여성일수록 자궁근종의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외에도 스트레스나 식습관, 생활습관 등에도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일상 생활 속 만성피로나 신경과민과 비슷해서 모르고 방치하기가 쉽기 때문에 이상 증상이 있다면 본인의 생리 주기 및 신체 변화를 세심하게 체크하고, 용전동자궁근종치료를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한의학적으로 자궁근종을 바라보면 약해진 자궁에 차가운 냉기운이 침입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혈의 운행이 막히면서, 심한 체력저하로 인해 기와 혈이 부족해 혈의 운행이 잘 안되는 등의 원인으로 자궁에서 어혈이 형성돼 딱딱하게 굳는 현상입니다.
어혈은 몸에 혈액이 제대로 돌지 못해 한 곳에 정체돼 있는 증세를 말하는데, 자궁에 장시간 어혈을 방치하게 되는 자궁근종과 다양한 자궁질환을 용전동자궁근종치료하지 않는다면 불임으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궁질환이 있는 여성의 대부분은 하복부가 차갑고 기혈 순환이 원활하지 못한 경우가 많으며, 이때 혈류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한방 치료를 통해 자궁 환경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생리주기와 생리양이 평소와 다르거나 하복부의 통증, 빈뇨 등의 배뇨 이상 변화가 느껴진다면 즉시 검진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